서산시, 천수만 '국제 습지네트워크' 가입 생태관광 명소화 추진

입력
수정2022.12.19. 오후 3:57
기사원문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서산버드랜드 전경. (서산시 제공) /뉴스1


(서산=뉴스1) 김태완 기자 = 충남 서산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천수만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생태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해 국제 습지방문자센터 가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.

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국제적인 습지방문자센터 네트워크인 아시아-대양주 습지네트워크(WLI Asia-Oceania) 가입을 완료하고 해외 습지방문자 센터와 교류 및 총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.

아시아-대양주 습지네트워크(WLI Asia-Oceania)는 지난달 아시아 및 대양주 14개국 67개 습지방문자센터가 가입한 국제 기구로 습지보존을 위해 교류, 컨설팅, 운영프로그램 벤치마킹, 국제홍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.

시는 지난 10월 아시아-대양주 습지네트워크 사무국을 방문해 네트워크 가입 의사를 밝히고 향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.

특히 2023년 해외 습지방문자센터와 프로그램, 사진, 동영상 등의 교차전시회를 계획하고 있으며, 2026년 아시아-대양주 습지네트워크 총회를 서산에서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교류‧협력할 예정이다.

시는 이번 아시아-대양주 습지네트워크 가입이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위상을 제고하고 천수만 생태계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이완섭 시장은 “민선 8기 공약사항인 ‘천수만의 국제적인 생태관광 명소화’ 추진을 위해 서산버드랜드의 국제적인 홍보 및 활동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”며 “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천수만과 서산버드랜드를 국제적으로 알릴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,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이 기사를 추천합니다
3